안녕하세요 허동혁 기자입니다.
드림렌즈는 시력이 좋지 않은 사람이 렌즈를 착용한 채 자면 낮동안에는 안경을 끼지 않아도 멀리까지 선명하게 보이게 해주는 장치입니다. 제 주변 친구들도 많이 끼고 있습니다.
저도 사용하고 있습니다. 처음에는 다른 곳에 들어가서 아프다가 이제 점점 익숙해져서 쑥쑥 넣는데 이 드림렌즈 이게 좋은 것일까? 아닐까? 한번 알아보러 가시죠!!
드림렌즈는 미국의 드림(Dreim)박사가 개발한 표면이 딱딱한 하드렌즈의 일종으로 꿈의 렌즈라고 불립니다.
드림렌즈는 원시와 근시 모두 낄 수 있으며 원리는 렌즈가 눈 안에 있는 수정체를 밀거나 당겨서 시력을 맞추어 주는 방식입니다.
(출처: 비앤빛강남밝은세상안과)
만약 하려고 안과에 가시면 처음 시력검사를 받고 선생님의 말씀을 듣고 알맞은 렌즈를 찾아서 맞추셔야 합니다. 여러 가지 검사를 받았고 대략 1시간-1시간 반 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.
드림렌즈의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. 먼저 장점을 알아보겠습니다.
1. 편의성
- 낮 시간 동안 안경을 쓰지 않아도 되기 때문입니다.
2. 안정성
-라식이나 라섹처럼 수술방식이 아니기 때문이다.
3. 어린이 시력 저하 방지
- 안경을 착용한 사람보다 40-60% 정도 근시를 예방하는 효과가 크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.
하지만 단점도 있습니다.
1. 가격
- 비용이 부담스러울수도 있습니다. 평균적으로 양쪽 렌즈를 맞추는데 150만원 정도 든다고 합니다.
2. 탈착 적응기간 필요
- 처음 끼면 아픈 느깜도 았고 계속 이물감이 느껴집니다.
3. 충분한 수면시간 필요
- 최소한 7시간은 착용하고 자야지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.
그 밖에 눈이 나빠지는 것이 방지하기 위한 방법으로 먼 곳 보기, 스마트폰 적게보기, 어두운 곳에서 책 보지 않기 등이 있습니다. 이러한 신기한 운동법도 있습니다.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TgW9U0mVCkk&t=1s
이영상은 시력이 0.3에서 1.5로 변하는 마법같은 운동법으로 마츠자키 박사가 발명했다고 합니다.
이렇게 좋은 기술과 운동법이 있지만 그래도 시력이 안 나빠지는 것이 가장 좋겠죠?
이상 허동혁 기자였습니다.
A PHP Error was encountered
Severity: Notice
Message: Undefined variable: total
Filename: templates/commentlist.php
Line Number: 8
Backtrace:
File: /var/www/html_dev/mkids_dongascience_com/application/views/templates/commentlist.php
Line: 8
Function: _error_handler
File: /var/www/html_dev/mkids_dongascience_com/application/views/presscorps/newsview.php
Line: 135
Function: view
File: /var/www/html_dev/mkids_dongascience_com/application/controllers/Presscorps.php
Line: 227
Function: view
File: /var/www/html_dev/mkids_dongascience_com/www/index.php
Line: 301
Function: require_once